요새 유난히 누끼작업이 많이 들어옵니다. 한 번에 3, 4백 장씩 요청이 들어오는 게 많고요. 난이도도 천차만별입니다. 내부적으로 누끼 작업 견적 내는 노하우도 향상된 것 같습니다.

자랑이냐고요? 자랑입니다. ^^

대량 누끼작업을 계속 수주하다 보니 느끼는 점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1.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누끼작업이 필요합니다. 패션 쇼핑몰이야 꾸준히 하는 일이고, 요새는 졸업앨범 시즌이라서 졸업앨범 요청도 들어오고 심지어 중장비 이미지까지. 여러 분야에서 누끼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이 새삼 느껴집니다. 그러다 보니 난이도에 따른 견적도 항상 고민되고요. 최대한 저렴하고 빠르게 일 처리를 해드려야겠다는 생각으로 견적을 내드리고 있습니다.
  2. 누끼도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저희가 여러 디자이너를 보유하고 있다 보니 대량으로 누끼작업이 들어오면 비슷하게 업무 분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험도 쌓을 겸 실력도 확인할 겸. 겸사겸사. 하다 보니 재미있는 점은 로고나 상세페이지를 잘 만든다고 누끼를 빠르고 깔끔하게 하는 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생각하는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면 누끼도 빠르고 깔끔하게 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고요. 누끼를 유난히 빠르고 깔끔하게 잘 따는 누끼머신들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생각이 들었습니다.‘대량 누끼작업은 아무나 받는 일은 아니겠구나.’
  3. 공짜로 제공되는 자동 누끼 사이트의 퀄리티로는 누끼작업 수주를 받기 힘들다. 누끼 작업이 저희가 하는 주요 업무 중에 하나이다 보니까 자동으로 누끼작업을 해주는 사이트들의 퀄리티를 주기적으로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퀄리티 수준이 해가 바뀌어도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AI가 학습을 하면서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최소 몇 년은 더 기다려야 만족스러운 누끼작업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결론은 대량누끼작업을 편하게 해치우시려면 엔씨온디자인과 같은 업체에 맡기는 것이 좋다는 말씀입니다. 어떤 커뮤니티 사이트의 댓글에서 봤습니다. “누끼? 직접 할 수는 있지만 어깨 나간다. 그냥 맡기는 게 낫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