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에이션이라고 부르는 업체도 있고 바리에이션이라고 부르는 업체도 있습니다.
최초 제작한 배너 원본의 색감, 요소 위치, 문구, 사이즈 등등 필요한 니즈에 따라서 수정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애초에 배너라는 것이 단순 공지사항 말고는 홍보에 사용되기 때문에 광고 배너 베리에이션 작업이 대부분입니다.
광고를 끊임없이 제작해야 하는 업체들은 배너 베리에이션 작업에 대한 부담이 항상 존재합니다.
광고하려는 플랫폼에 맞는 다양한 사이즈를 제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원본을 몇 개 만들고 베리에이션 작업을 할라치면 단기간에 100개씩 만들어야 하는 상황도 생깁니다.
사내 디자인 팀에서 원본 제작하고 베리에이션 작업까지 처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원본 배너의 제작이 많은 경우에는 사내 디자이너는 원본 제작에 집중하고 베리에이션 작업은 엔씨온 같은 전문 업체에 외주를 주는 것이 현명한 전략입니다.
저희 엔씨온은 의류, 가전, 게임 등등 여러 가지 분야의 광고 베리에이션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분야별 디자인 특징이나 업체 요구사항에 대한 이해 및 작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작업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디자인 스킬, 그리고 수정 요청 시 빠른 보완 등에서 다른 업체에 비해서 앞서 있다고 자부합니다.
특히 저희는 베리에이션을 전문으로 하는 디자인 인력을 다수 보유하고, 꾸준히 신규 인력을 트레이닝하고 있어서 탄력적인 수요도 감당할 수 도록 항상 준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량이든 대량이든 상황에 따라서 납기일을 맞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작업을 통해서 작업 퀄리티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