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성장성이 정체되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비용 절감만이 답입니다. 부동산 정보제공 플랫폼 중 하나인 ‘직방’도 가파르게 오른 급여 비용으로 적자가 커졌다고 하는 기사(참고 : 비지니스포스트)를 보니 사업자들은 정말 잘 버텨야 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사업의 핵심 인력을 정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사업의 핵심을 잘못 건드리면 제품이나 서비스 퀄리티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죠.
따라서 경영 지원 분야에 대한 비용 절감을 고민해 봐야 합니다. CS, 디자인, 단순 사무보조 등 외주를 주는 것에 장점이 큰 분야들을 점검하여 꼭 내부에서 해야만 하는 것인지 외주가 가능한지를 잘 판단해 보아야 합니다.
특히 해당 업무가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일이라면 더더욱 외주로 해결하는 것이 괜찮은 방법입니다.
규모가 작은 업체일수록 단순 사무업무는 외주를 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왜냐하면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한 사람이 감당해야 할 업무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비용 상의 문제로 사람을 고용하는 것 자체가 큰 부담이라면 저희처럼 저렴한 비용으로 시간제 사무보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현실적인 답입니다.
2023년 주휴수당을 포함한 현실적인 최저시급은 11,544원입니다.여기에 4대보험, 연차 보상, 퇴직연금, 식대, 사무실 공간에 따른 비용 등을 고려하면 실질 최저시급은 더 많이 올라갑니다.
비용적인 측면에서 엔씨온의 사무보조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저희는 시급 6천원 기준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거의 반으로 줄어듭니다. 직접 고용이 아니기 때문에 필요시에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니 사업체를 좀 더 가볍게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 그리고 사업의 핵심 파트에 신경을 더욱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순 업무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쇼핑몰 운영업체나 단순 데이터 정리가 필요한 업체들에 강력 추천합니다.
엔씨온의 서비스를 테스트해 보시고 인건비 부담을 팍팍 낮춰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