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끼 작업을 의뢰 받다 보면 클라이언트들이 수정횟수에 민감한 분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작업 후 수정이 발생할 일이 꼭 생기는데 수정 횟수는 곧 총 단가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보통 수정횟수는 1~2회 정도로 정해 놓고 운영하게 됩니다.
난이도가 낮은 단순 누끼의뢰의 경우 수정할 일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난이도가 높은 업무일수록 수정 횟수가 많아지더군요.
난이도가 높은 누끼작업의 경우에 단가가 꽤 높은 업체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공수가 더 많이 들어가기도 하고 약간의 보정이 가미되면 여러가지 스킬이 좀 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고급 스킬을 써가면서 오랜 시간을 투자한 경우에 당연히 많은 보수를 원하기 마련입니다. 또한 수정사항 발생 시 약속된 횟수가 초과하면 큰 금액을 추가하게 됩니다.
그런데 일을 맡기게 되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이런 기술적인 차이나 디자인적인 차이를 아예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따라서 이런 클라이언트들은 예상보다 디자인에 들어가는 작업 비용이 많다고 느낍니다.
저희도 디자인 외주업을 하고 있지만 디자인 비용을 절감하고 싶어하는 사장님들의 마음을 100% 이해합니다.
그래서 만약 위와 비슷한 생각을 갖고 계신 사장님들이라면 난이도가 높은 디자인 업무일수록 저희처럼 단가가 저렴한 업체를 찾아서 추가 수정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는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엔씨온디자인에서는 특히 누끼작업이 많은 쇼핑몰 업체들이 부담없이 서비스를 의뢰할 수 있도록 매우 저렴한 건당 비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풀을 갖고 있어 일감이 몰리는 시즌에도 대량업무를 맡아서 처리를 해드릴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