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생활용품, 영화, 꽃다발 등등 요새는 모든 분야에서 정액제로 지속적으로 물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구독경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노동 분야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코로나를 통해 재택근무가 증가하고 재택근무에 대한 관리 노하우가 생기면서 시간제 사무보조 활용에 관심을 갖고 시도해 보는 업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희 엔씨온도 시간제 재택사무보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케팅 대행사, 온라인 쇼핑몰, 콘텐츠 제작 업체 등등 다양한 업종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재택 사무보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마케팅 업체의 사무보조 서비스 활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업체별로 주요 업무나 처리 방식 등이 다르기 때문에 재택 사무보조 서비스를 활용할 때 해당 업체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인력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아래는 실제 활용 사례이며 사무보조를 활용하려는 계획을 가진 업체들이라면 참고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첫번째, 마케팅 채널별로 특정일 혹은 특정 기간별 접속량, 해당 업체 광고나 포스팅 노출 위치, 노출 화면 참고 사항 정리 등등 마케팅 효율을 측정하는 방식의 하나로 이용하기.

애널리틱스 혹은 크롤링으로 관리하기 애매한 종류의 데이터는 인력을 이용해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서 사무보조 인력에 맡기면 입맛대로 원하는 리포트를 만들어 낼 수도 있겠습니다.

엔씨온의 사무보조 서비스는 매일 2시간만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업무에 안성맞춤입니다. 2시간 활용 서비스의 경우 23년 6월 기준 월 최저 22만원 부터 가능합니다.

두번째, 엑셀 데이터 정리.

각종 통계 자료를 엑셀로 정리해야 하는 업무는 마케팅 업체에서 반드시 필요한 업무이면서도 매우 귀찮은 일입니다. 이런 업무를 주기적으로 재택 사무보조 인력에게 맡겨 보세요. 손발이 편해집니다.

세번째, 이미지 -> 텍스트화 혹은 자막 만들기.

가끔 이미지로 되어 있는 문서나 데이터를 텍스트화해서 정리해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또는 영상을 제작한 후에 자막을 타이핑해야 하는 업무도 시간이 많이 드는 번거로운 일이죠.

보통 단기 알바를 구인하여 하던 일인데 재택 사무보조 인력으로 훨씬 저렴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마케팅 업체가 시간제 재택 사무보조를 활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