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엔씨온 온라인 사무보조 서비스를 활용할 때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재택근무인 만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관리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어느 정도 갖고 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첫 번째, 명확한 업무 목표를 설정하고 이해시키는 것입니다.

만약 업무의 목적이 시장 조사라면 시장 조사의 목적과 관리자께서 기대하시는 결과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이를 설명해 주세요. ‘왜’ 이런 업무를 하는 것인가에 대한 아이디어가 잘 공유된다면 담당자도 적극적으로 결과를 내기 위해서 노력할 수 있는 동기가 됩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상세한 업무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서 제시할 때 만족스러운 업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품 등록과 같은 쇼핑몰 업무 시 가이드라인이 상세하고 정확할수록 업무 효율이 올라갑니다.

애매모호한 가이드라인은 불필요하게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초반 업무 역량을 판단한 후 정기적인 마감일 제시

온라인 사무보조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관리자님께서는 업무 초반, 담당자에게 업무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트레이닝을 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단순 반복적인 일의 경우 하루, 이틀이 지날수록 업무가 손에 익으면서 속도가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업무의 특성을 감안하고 며칠 간의 적응 시간이 지난 후에 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판단하여 업무량에 따른 마감일을 제시하세요. 관리 측면에서 더욱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감을 제시할 때에도 업무에 따른 우선순위를 배분해 주세요.

세 번째, 지속적인 의사소통

업무 담당자와 지속적인 의사소통을 통해서 업무 진행사항을 파악하고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며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채팅 등 업무에 주로 사용하는 툴을 사용해 보세요.

네 번째, 부득이한 경우 엔씨온에 담당자 교체 요구

엔씨온은 사무보조 담당자 기본적인 역량과 요청 업체의 니즈를 기반으로 필터링하여 인력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교육과 시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담당자가 필요한 역량을 내지 못하는 경우에는 엔씨온에 담당자 교체를 요구해 주세요.

엔씨온은 전문 이미지 누끼/보정/합성, 광고 베리에이션, 상품 등록 사무보조, 마케팅 사무보조 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에이전시, 출판사, 쇼핑몰, 스튜디오 등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을 클라이언트로 모시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 제공 및 제휴가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