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마켓컬리는 올해 1분기 적자 규모를 40% 넘게 줄였다고 합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마케팅 비용 축소와 물류/포장 등의 비용 절감이 주효했다고 하는군요.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메타’는 올해 추가로 1만명을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같이 구조조정을 통해서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하려는 기업들이 넘쳐나는 현실이네요.

중소기업도 어려운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오히려 더 어려움을 느끼는 곳이 중소기업이죠.

우리금융경영연구소가 내놓은 ‘2022년 4분기 상장 중소규모 기업 실적 동향과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상장 중소규모 기업의 절반이 영업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줄면서 수익이 줄고 있는 것입니다.

경기는 둔화되고 원가부담이 늘어난 탓입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려면 중소기업도 체질 개선이 필요합니다.

엔씨온에서 2명의 포토샵 디자이너를 고용하고 있는 모 광고대행사의 경우 지난 1년간 직접 고용 대비 약 2천만원의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사업장에서 1년에 2천만 원을 추가로 수익으로 남기려면 얼마의 매출을 추가로 올려야 할까요?

또한 그렇게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판매 관리 비용은 얼마나 증가시켜야 할까요?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부분입니다.

엔씨온에서는 올해부터 원격사무보조 시간제 서비스를 런칭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무보조 시간제 서비스는 중소기업의 업무 부담과 비용 부담을 한 번에 줄일 수 있는 탁월한 선택입니다.

타이핑 및 데이터 입력 업무, 스마트스토어 및 사방넷 등 각종 쇼핑몰 솔루션 관리, 기타 단순한 업무를 맡길 수 있습니다. 특히 주기적이고 단순한 상품 등록이 많은 쇼핑몰 사업자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모 쇼핑몰의 경우 저희 사무보조 서비스를 이용하여 SNS 데이터 수집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력이 직접 수집하고 정리해야 하는 데이터 업무의 경우 시간제 사무보조 서비스가 매우 효율적입니다.

최저임금의 반값??

엔씨온의 원격사무보조 시간제 서비스의 경우 업무 난이도에 따라 시급 5,500원을 기준으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부담 없는 비용으로 단순 업무를 맡길 수 있어서 1인 사장님들의 경우 좀 더 창의적이고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경제 불황의 시기, 남들과 다른 전략으로 운영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https://ncondesign.com/timebased-b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