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는 다들 잘 보내셨는지요?

​오래간만에 폭설을 경험했네요. 그래도 새벽부터 제설 차량이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보고 우리나라의 서비스 속도에 다시 감탄하였습니다.

인천공항은 이용객이 넘쳐나서 난리더군요. 하긴 긴 연휴만큼 해외여행 가기 좋은 때는 없는 듯합니다. ㅎㅎ

보아하니 인력 부족으로 대응이 쉽지 않다고 하던데 어느 분야든 효율적인 인력 활용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주52시간제가 시행된 이후 많은 중소기업들이 인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성수기나 납기일이 임박한 시기에는 더욱 큰 부담이 되죠. 주52시간제를 대응하기 위해 신규 인력을 채용하거나 아르바이트를 채용하는 방식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업무가 재택 근무로 가능한 업무라면 엔씨온의 온라인사무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외국인 인력 활용에 노하우를 가진 엔씨온에서는 한국어가 유창한 외국인 인력을 활용해 기존 대비 50% 수준의 비용으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2025년 1월 기준 저희 서비스 비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매우 저렴합니다.

  • 하루 2시간 근무 : 월 27.5만원 부터 ~
  • 하루 4시간 근무 : 월 55만원 부터 ~
  • 하루 8시간 근무 : 월 100만원 부터 ~

직접 고용 시 풀타임 근무자 한 명당 약 290만원(4대 보험, 퇴직금, 기타 비용)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엔씨온의 오랜 고객사 중에 하나는 지난 2년간 2명의 인력을 엔씨온을 통해 공급 받아 약 5천만원 상당의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존폐의 기로에 놓인 업체였지만, 이런 저런 구조조정을 통해서 비용을 낮추면서 다시 수익이 나는 업체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실제로 쇼핑몰, 광고대행사, 출판사, 스튜디오,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많이 처리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되고 있습니다.

​협의를 통하여 단기 프로젝트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모 게임회사의 경우 지난 설 연휴에 근무가 가능한 인력을 활용하여 디자인 업무를 마쳤습니다. 이렇게 성수기나 특별한 기간에도 협의를 통하여 탄력적으로 인력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주52시간제로 고민이신가요? 모든 업무를 내부에서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상황에 맞게 외부 자원을 활용하는 게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무 서비스로 업무 효율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하면서 주52시간제도 준수해보세요!

카카오톡 채팅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