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같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시장
2022년 전망된 211조 8천 600억의 거대한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은 해가 갈수록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창업자 수십만명이 쿠팡, 스마트스토어 등의 오픈마켓에 입점하거나 카페24나 고도몰 등을 통해 자사몰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제품을 팔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은 치열하다 못해 잔인한 전쟁터 같기도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이 자사 제품이 아니거나 특별한 제품을 소싱하지 못 한 경우 어쩔 수 없이 ‘가격 경쟁’에 뛰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쿠팡과 같은 플랫폼은 낮은 가격이 갖는 노출 우위 때문에 손해를 보면서 가격을 낮추는 방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의 경우 장사가 잘 되면 잘 될수록 필수적으로 증가하는 비용이 있습니다.
월 매출이 억대로 넘어감에도 불구하고 초창기와 같이 남는 것이 없다고 하소연하는 사장님들도 부지기수입니다. 😭
하는 일이 훨씬 많아졌는데 수익이 없다면 사업할 맛이 나지 않겠지요.
따라서 필수적인 업무 중에서 인건비를 줄일 수 있다면 무조건 줄여야 합니다.
필수적인 비용 줄이기 – 인건비를 줄이세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과정에서도 필수적이지만 단순, 반복적인 업무라서 프리랜서에게 맡기기 쉬운 업무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 쇼핑몰 상세 페이지 제작
- 상세 페이지 제작을 위한 상품 이미지 보정하기
- 광고에 필요한 포스터 제작 후 다양한 크기로 변형하는 디자인 베리에이션
- 배너 등을 제작 후에 쇼핑몰 페이지에 업로드 하기
이런 업무들은 필수적인 업무이면서도 아웃소싱(외주)을 주기에 적당합니다.
실제 창업 카페나 구직/구인 사이트 등을 보면 비슷비슷한 업무를 맡기기 위한 광고들이 많이 보입니다.
상황이 다들 비슷비슷하기 때문이죠.
최저임금의 반값에 디자이너 쓰기
사장님119의 디자인 아웃소싱 서비스는 최저임금의 반값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1인 기준 1개월 서비스 비용이 120만원(부가세 제외)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저희는 해외 인력으로 팀을 구성하여 디자인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저렴한 서비스 비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2명을 고용하여 운영 중인 모 광고 대행사의 디자인팀의 경우 1년 기준 약 3천 만원의 비용을 줄이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파격적인 비용절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업무에서도 그대로 적용 가능합니다.
사장님119를 바로 테스트 해보시고 ‘돈이 남는 사업’으로 전환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쇼핑몰 창업자님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