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든지, 디자인 업체를 운영하든지, 사진 스튜디오를 운영하든지 이미지 배경을 날리는 ‘누끼’작업은 참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업무의 난이도가 높다기 보다는 노동력이 많이 들어가는 귀찮은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머리카락을 살리는 누끼는 난이도가 높기도 합니다.

최근에 어떤 사람이 커뮤니티에 “누끼 작업이 쉬운데 다른 대행사나 프리랜서에게 맡기기보다는 직접 하는 게 낫지 않냐”라고 올린 글을 보았습니다. 거기에 대한 답변으로 “누끼가 그렇게 쉽나요?”, “쉽긴 한데 어깨가 나갑니다.”, “할 수는 있지만 맡기면 정말 편한 업무” 등등 다양한 답변이 올라왔습니다.

누끼로 구글링하면 보통 누끼 따는 법에 대한 글들이 많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하여 펜 툴로 따기도 하고 채널로 따기도 하고 여러 가지 방식으로 누끼를 땁니다. 요즘에는 AI가 누끼를 따준다고 하는 웹 서비스들도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의 경우 보통 유료로 진행하더군요.​

자동으로 누끼를 따주는 서비스가 완벽하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겠지만, 아직 완벽한 서비스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AI 방식으로 따주는 방식도 포토샵이 더 낫더군요.​

좌우지간에 취미로 이미지 보정을 하는 사람이 아니고 업무 상 지속적으로 누끼작업이 필요하다면 맡기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엔씨온디자인에서도 누끼 작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량부터 대량 작업까지 단가와 시간만 맞는다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난이도에 따라서 건당 5백 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니 맞기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특히 계속 물품이 바뀌는 쇼핑몰이나 지속적으로 사진 보정을 해야 하는 포토 스튜디오의 경우에는 저희 같은 업체와 꾸준히 거래하는 것이 마음 편한 선택입니다.

신규 서비스 상담 문의는 전화(070-8095-3698) 혹은 이메일(info@ncondesign.com) 그리고 카카오 채널톡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대량으로 업무를 맡기기 전에 테스트 업무를 맡겨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작업 요청은 내용은 이메일을 통해서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견적 문의 폼을 통해서 문의를 해주실 수도 있습니다.

견적폼 바로 가기 : 서비스 견적 및 문의 – 엔씨온디자인(NConDesign)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