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웹사이트 제작의 대부분은 회사소개 홈페이지입니다. 회사소개 홈페이지는 회사가 취급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개로 대부분의 내용이 채워집니다. 상품 판매를 하는 쇼핑몰 페이지가 아닌 이상 소개 홈페이지에 유입되는 트래픽은 일반적으로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에 웹사이트 하나 없이 비즈니스를 한다는 것은 말이 안 되죠.

홈페이지 제작하는 비용은 천차만별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작업을 하느냐. 웹사이트에 들어가는 페이지의 양이나 기능 등등에 따라 당연히 달라집니다. 그리고 고정비용(서버 비용)을 세팅하는 방식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회사소개 홈페이지를 어떻게 만드는 것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식은 고정 비용을 줄이는 방식입니다. 즉, 매달 내야 하는 서버 비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는 말입니다.

저희가 홈페이지 제작 시 주로 이용하는 카페24나 아마존 라이트세일의 경우에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웹호스팅(서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비용

카페24의 경우 내용이 많지 않고 방문자가 드문 웹사이트의 경우 최저 월 500원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희 경험 상 회사소개 홈페이지의 경우 월 1,100원 혹은 5,500원 정도면 문제없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많다고 예상되면 아마존 라이트세일 서비스(가상서버)를 이용하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엔씨온디자인이 자체 운영 중이 웹사이트들은 대부분 라이트세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페24와 비교하여 웹용량과 트래픽 용량이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AWS 라이트세일 요금

최근 아임웹과 같은 노코드 제작 툴을 이용한 사이트 제작도 많이 하고 있는데 유료 요금제의 경우 시작 가격이 최저 1만원 이상이 넘어간다는 차이를 보입니다. 아무래도 편리하게 사이트 제작을 할 수 있게 만든 부분을 서버 사용료로 이익을 내려고 하겠죠.

아래 아임웹의 요금의 경우 첫 유료 요금제가 16,000원 부터 시작합니다.

아임웹 요금제

웹플로우(webflow)의 경우 유료 요금제의 시작가는 $14부터 시작합니다.

webflow

윅스의 경우 $4.5부터 시작하는데 가장 낮은 요금제는 wix광고가 표시됩니다.

wix 요금제

대략적으로 노코드 제작 서비스 요금을 보면 쓸만한 유료 요금제는 매월 약 2만원 가까이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제작할지 고민할 때 매월 들어가는 고정비와 연계해서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엔씨온디자인의 경우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최저 20만원부터) 저희는 주로 워드프레스나 아임웹으로 사이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회사소개 홈페이지, 개인 홍보 홈페이지, 단체 홈페이지, 랜딩 페이지 등등 저렴한 웹사이트를 빠르게 제작하고 싶다면 엔씨온디자인에 문의해 주세요.